• 중개 물건 안내

오피스텔 투자의 핵심은 입지와 분양가, 수지동천 꿈에그린 오피스텔

굿비즈 LE 2019. 6. 8. 14:22



<수지동천 꿈에그린 오피스텔 조감도>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주거에만 집중되면서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평가받는 오피스텔이 인기입니다. 여기에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넓고 비싼 아파트보다는 직주근접의 작은 평형대의 주거를 선호하는 수요자까지 몰리면서 오피스텔이 신주거트랜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규제가 비켜간 탓에 건설사들도 아파트 보다는 오피스텔 분양을 늘리면서 지역별로 공급 과잉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공급과잉에 다른 수익률이 이전만 못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임대 수익을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분양받은 경우에는 대출 금리가 오르면서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 수익률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매매가는 오르는 가운데 공실 위험이 커지고 있어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오피스텔 투자 목적을 분명하게




서울지역 오피스텔 시장을 분석해보면 전세가격은 4개월 연속 상승하고 있는 반면 투자수익률은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파트 노후로 인해 거주환경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전세 수요가 새로 입주하는 오피스텔로 옮겨가면서 전세가격은 올라가는 만큼 월세는 공급과잉으로 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5월 한국감정원 부동산 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오피스텔 평균 전세가격은 1억 7613만 원으로 지난 1월 대비 0.8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평균 상승률 0.57%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반면 오피스텔 투자수익률은 갈수록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지난달 서울 오피스텔 투자수익률은 4.93%로 전국 평균 5.51%에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피스텔 수익률은 금융 조달 비용 등을 따져봤을 때 통상 연 5%가 넘어야 이익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오피스텔 투자에 나설 경우에는 거주용인지 아니면 투자용인지 구입 목적을 분명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 목적인 경우에는 비싼 브랜드 오피스텔보다는 입지와 분양가를 보고 투자해야 합니다.






서울에서 오피스텔 연간 임대수익률이 가장 높은 자치구는 강북구(연 5.98%)였습니다. 강북구의 경우 서울 전체 평균 수익률(연 4.85%)보다 1% 포인트 이상 높은 수익률을 보였습니다. 

  

강북구에 이어 수익률 상위 10곳에는 금천구(5.68%), 동대문구(5.53%), 성동구(5.41%), 광진구(5.24%), 관악구(5.19%), 구로구(5.12%), 성북구(5.08%), 동작구(5.07%), 노원구(5.05%) 등이 꼽혔습니다.






신규 오피스텔 분양가의 경우 금천구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지난해 기준 금천구의 평균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998만 원으로, 강남구 1840만 원, 광진구 2095만 원 등과 비교했을 때 절반 수준에 불과했습니다.  

최근 강북구와 노원구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는 있는 이유가 직장과 멀지 않아 공실률 우려가 적으면서도 매매가격은 서울 중심지보다 크게 낮아 투자수익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 투자가치 높은 오피스텔 추



투자가치 높은 오피스텔로 현재 분양 중인 "수지동천 꿈에그린 오피스텔"을 추천하는 이유는 판교, 분당, 광교, 동탄을 잇는 경기 남부 주거벨트 중심 위치해 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 기대할 수 있는 데다가, 분양가도 주변시세보다 저렴했기 때문에 시세차익은 물론 많은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지하철, GTX, 복합환승센터, 도시고속화도로 등 편리한 교통을 이용할 경우 강남을 비롯한 판교, 분당 등의 핵심지역을 수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속해 있으면서, 여가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는 공원 및 대형 쇼핑시설 등이 위치해 있어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벨’ 수요자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지동천 꿈에그린 단지는 도보로 약 10분 거리인 신분당선 동천역을 통해 판교역 3정거장, 강남역 7정거장으로 강남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여기에 대왕판교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영동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내곡간,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과 인접해 있습니다.


또 단지 북측으로 판교신도시, 동측으로 분당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하나로마트, 분당서울대병원 등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천초, 손곡중, 한빛중, 수지중·고 등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광교산, 동천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동천근린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지동천 수지 동천 꿈에그린 안내




'수지 동천 꿈에그린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로 이루어진 주상복합아파트로서 판교신도시와 분당신도시와 인접하여 강남·분당·판교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단지입니다.


아파트는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현재는 오피스텔과 상가를 분양 중에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1.5룸과 2룸으로 각각 구성되었으며, 인기있는 2룸은 분양 마감이 얼마남지 않았은 상황입니다.


단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349-10번지에 지하3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면적 74㎡~84㎡ 아파트 293세대, 33㎡~57㎡(1.5룸과 2룸) 오피스텔 총 207세대로 구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실 경우에는 저희 부동산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한 내용과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분양 물건은 중개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투자 상담을 하셔도 됩니다.



<투자 상담 문의>





반응형